양평군 인사혁신을 위한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 개최
양평군 인사혁신을 위한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9.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청전경>

  양평군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를 오는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그간 공무원의 40%를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할 필요가 있으며, 도전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 육성을 위해 양평군만의 특색 있는 인사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양평군에서는 군 현실과 특색을 반영한 인사제도 운영을 위해 2017년 3월 행정안전부의 지자체 맞춤형 인사컨설팅을 신청하여 전국 5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어 9월까지 컨설팅을 추진해왔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직원 인터뷰 및 설문조사, 최근 3년간의 전국 인사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양평군의 인사현황을 분석하고 인사제도 개선안을 제시하였고, 양평군 인사팀의 인사혁신 계획안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성희 총무담당관은 “이번 컨설팅 결과에 따라 정체되고 폐쇄적인 조직문화를 탈피하여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소통하는 미래형 조직문화로, 직원을 도구로 활용하는 인사시스템에서 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사시스템으로 개편하는 인사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정안전부 박순영 지방인사제도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양평군의 인사운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제도개선안을 발굴했으며 앞으로 지방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서 사후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