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희망키움통장Ⅱ 8월(3차) 신규 가입 희망가구 모집
양평군, 희망키움통장Ⅱ 8월(3차) 신규 가입 희망가구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7.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의 자립·자활 지원해
▲ <희망키움통장>

 

 양평군이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3차 신규 가입 희망 가구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 빈곤층의 생계·의료수급가구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고, 일을 통해 자립하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가입대상자는 ① 가구 전체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계층 가구이며, ② 가입일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가구다.

  대상자로 선정되어 3년 동안 매월 10만원씩 저축하고, 근로활동을 계속할 경우, 정부에서 본인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의 근로소득장려금 최대 360만원(3년 기준)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러한 희망키움통장Ⅱ 지원금은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그 밖의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하여야 한다.  단, 3년 만기 시 정부지원금 전액을 받으려면 매월 10만원씩 꾸준히 납부해야하며, 교육 및 사례관리를 연 각 2회 이상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한, 만기 해지 시 가입시점 이후를 기준으로 자활·자립 용도에 사용한 증빙서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모집기간 내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방문하여 신청하고, 기타 관련사항은 국번 없이 129(보건복지부 콜센터) 또는 양평군청 행복돌봄과 기초생활보장팀(☎031-770-2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