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Go, 나누Go, 변화Go
설레Go, 나누Go, 변화Go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7.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양성워크숍 실시
▲ <다양한 워크숍>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가 바른 인성함양과 학교폭력 예방 취지로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성이 공존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실현하고자 ‘설레Go, 나누Go, 변화Go'라는 주제로 다양성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워크숍인 ‘차이라는 끄덕임, 사이라는 어울림’에 이은 워크숍으로,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기 위한 인식 전환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운영됐다.

  본 워크숍은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각각의 개별적인 가치와 문화를 있는 그대로 존중할 수 있도록 사고를 전환시키고자 프로그램을 구성됐으며, ‘문화다양성의 의미와 가치이해’, ‘문화다양성 및 지역사회 다양성 이해체험’ ‘문화다양성을 즐기는 방법에 대한 조별토론’ 등 서로가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성워크숍을 통해 일상 속의 차별과 편견에 대해 스스로 돌아보고 이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좋았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졌던 부분들이 긍정적 인식으로 전환, 변화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번 다양성워크숍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나눌 수 있는 장을 확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여름방학에는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촉진 및 나의 강점발견, 긍정적 가치를 도모하고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며,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함께Green 진로체험프로그램’인 바리스타, 목공예 직업체험 강좌가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