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양평군, 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6.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육 교직원 교육>

 양평군은 지난 26일 보육교직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군민회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천용순)에서 주관하여 실시한 교육으로 관내 어린이집 300여명의 보육교사가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 천용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영유아를 보육하느라 애쓰는 보육교사의 노고를 치하하며, “오늘 강의에 의하여 올바른 인성과 전문적 자질을 갖추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아이들에게 제공하자.”고 전했다.

  그리고 이날 강사로 초빙된 국민희(I.M.U 영유아교육연구소장) 강사는 “영유아를 보육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수없이 많은 딜레마에 직면하게 되기에 보육교직원에게는 누구보다 올바른 인성이 요구되며,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은 돌발 상황에서도 적절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지침이 되기에 항상 스스로를 갈고 닦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김학제 주민복지과장은 “보육교직원이 올바른 인성과 전문적인 자질을 가지고 아이들을 보육해야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품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양평군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애쓰는 보육교사들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