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양평군민대상’을 찾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양평군민대상’을 찾습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2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한 군민을 발굴하기 위한 ‘2017 양평군 군민대상’ 수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양평군 군민대상이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군민을 발굴하고, 시상을 통해 군민의 긍지를 높이고 군민 화합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1989년 이후 지난해까지 총 44명의 수상자를 선정한 바 있다.

 2017 양평군 군민대상은 ‘교육․문화․예술․체육 부문’과 ‘효행․선행․청령봉사 및 지역사회발전 부문’ 등 총 2개 부문으로 선정이 진행된다.

 후보자의 자격은 주민등록법에 따라 3년 이상 양평군에 거주하거나, 군에 등록기준지를 둔 출향인사 또는 군에 직장을 두고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사람, 타 시군 또는 외국인으로 양평군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사람이다.

 후보자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며, 50인 이상의 군민 연서를 받은 사람 또는 관내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 접수가 가능하다.

 추천을 받은 후보자에 대해서는 양평군 군민대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게 되며, 7월 중에 부문별 각 1명의 대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오는 9월 14일 양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실시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한 숨은 유공자 발굴에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평군민대상과 관련한 문의는 양평군청 총무담당관실(☎031-770-248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