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문화공간 와락, 드림메이커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양평군청소년문화공간 와락, 드림메이커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락>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센터장 임정숙)에서는 2017년 4월 18일부터 6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6회기 드림메이커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4월 18일 양동초등학교 5·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첫 시행했다.

 드림메이커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신청한 1학급이 A/B반으로 나뉘어 동시간대 바리스타, 목공예 직업체험강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본인의 강점 발견을 위한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이 무엇인지를 탐색하여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바리스타 직업체험강좌의 강의 내용은 ▲ 커피의 이해(커피시음, 바리스타의 역할 및 커피 이론 알기) ▲ 자세연습 ▲ 라떼아트(하트만들기) ▲ 초코에칭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목공예 직업체험강좌의 강의내용은 ▲ 나무의 질감 느끼기 ▲ 목공체험에 필요한 장비사용법 알기 ▲ 만든 작품에 페인팅 후 워싱 처리하기 ▲ 제품완성 후 스텐실 작업하기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며 다양한 체험시간을 가졌다.

 본 프로그램 중 목공예 강좌에 참여한 청소년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고, 전동드릴을 사용하여 못을 박고 액자를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재밌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으며, 바리스타 강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커피를 직접 내리고, 커피우유거품위에 초콜릿 시럽으로 고양이와 하트로 이쁘게 그리는 라떼아트 체험이 너무 신기하고 재밌었다. 이를 계기로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고, 커피의 매력에 더 빠지게 되었다.” 라며 소감을 남겼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드림메이커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학기 중에 시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조기에 파악해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풍부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