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소외계층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지역특화 맞춤형 복지서비스“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순간, 꿈․행․순”전개
▲ <꿈행순 포스터>

 양평군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기존의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지원방식을 탈피해서 저소득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욕구를 직접 파악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순간, 꿈․행․순”을 전개한다.  

 “꿈․행․순”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실천으로 마련된 해피나눔 1인 1계좌 이웃돕기성금을 재원으로, 그동안 가정형편 때문에 접어 두어야만했던 어려운 이웃들의 다양한 바램들을 사연으로 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 및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사연당 최고 2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계획과 비교견적 등을 검토해 적정 지원금액이 결정되고, 가족여행, 거동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 테마여행, 웨딩촬영, 자녀 공부방 꾸미기, 학원수강, 자격증 취득 등 가족친화와 자아실현에 관련된 분야라면 사용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5월 12일까지이고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행복돌봄과에 방문 신청하거나, 군청 및 각 읍․면사무소 홈페이지(www.yp21.net), 양평행복나눔 홈페이지(www.yphappyshare. com)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신청도 할 수 있으며, 고령 또는 장애 등으로 본인이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읍․면사무소 또는 복지관의 사회복지담당자, 이웃주민 등이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꿈․행․순”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양평군청 행복돌봄과(☎770-2142)나 각 읍‧면사무소 복지팀에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