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농업인 육성을 위한 첫 걸음!
최고의 농업인 육성을 위한 첫 걸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2.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8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 <김선교 학장 >

  제18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이 지난 23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김선교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학장과 대학 관계자, 입학생,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입학원서 접수 후 신입생선발심의회를 거쳐 114명은 전문농업과, 신규농업과, 농산가공과 3과정으로 나뉘며 10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전체 33일 16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전문농업과는 친환경 고품질재배기술, 시설하우스 토양관리 등 시설채소 재배관리에 관련된 이론과 선진농장 견학을 통하여 생산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친환경 농업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학업에 충실 할 수 있도록 경기도 최초로 입학생별 지문인식 출석시스템 도입과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한다, 김선교 학장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만큼 큰 열정을 갖고 친환경 농업기술뿐만 아니라 농촌관광 자원화, 소규모 가공창업 등 농업의 6차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1999년 설립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지난해 17기 졸업생을 포함해 총42개 과정, 1,499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하며 양평군 친환경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