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사업에는 공공디자인 협의가 필수!
공공사업에는 공공디자인 협의가 필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1.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공공디자인 협의 관련 공직자 및 종사자 대상으로 교육 실시해

 
  양평군이 지난 11일 오후 군민회관에서 공직자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17 공공디자인 협의 의무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양평군청 공직자 400여명, 관련업체 종사자 10여명이 참석하여 통일성 있고 일관성 있는 공공시설물 설치를 위한 공공디자인 협의 의무화와 관련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유니버설 디자인과 공공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명지대학교 채민규 교수가 유니버설디자인과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하여 6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개선 전·후의 사진 비교 등을 통하여 교육 참여자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어서 공공디자인 협의와 관련한 실무에 대하여 군 도시경관팀장이 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이해를 도왔다.

  최종국 도시과장은 “모든 공공사업에 유니버설 디자인과 공공디자인의 접목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필수적인 것으로 모두의 관심과 의지가 필요하여 일회적인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금년부터 군에서 추진되는 공공시설물 관련 사업에 대하여 공공디자인 협의를 의무화 하여 도시 미관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