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김승남 도의원, 경기도 제1연정위원장 선임
양평 김승남 도의원, 경기도 제1연정위원장 선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0.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며 소통과 협력할 것”

 
  경기도의회 김승남 의원(양평1)이 18일 경기도 2기 연정(聯政)에서 집행부와 의회의 교량 역할을 할 제1연정위원장에 선임됐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1연정위원장에 새누리당 김승남(양평1) 의원을, 제2연정위원장에 같은 당 한길룡(파주4) 의원, 제3연정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양근서(안산6) 의원, 제4연정위원장에 김달수(고양8)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연정의 컨트롤타워인 연정실행위원회 산하의 연정위원장은 양당에서 2명씩 맡아 도의회 10개 상임위원회 소관 분야를 담당한다.

  새누리당 김승남 도의원은 제1연정위원장으로 기획재정위원회와 운영위원회·안전행정위원회를 맡고, 제2연정위원장은 경제과학기술위원회·농정해양위원회를 맡는다. 제3연정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회·건설교통위원회를, 제4연정위원장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를 관장한다.

  연정위원장은 연정합의문에 따라 토론회, 간담회 등 회의를 통해 연정과제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결과를 연정실행위원회에 보고한다.또 연정사업에 대해 연정실행위원회 공동위원장(연정부지사와 양당 대표)에게 의견을 제시하거나 연정과제 관련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고, 도지사에게 연정과제와 관련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1연정위원장에 선임된 김승남 도의원은 “막중한 책임의 제1연정위원장으로서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며 연정사업이행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을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1,300만 경기도민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도지사와 양당 간의 소통과 협력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민주당과 새누리당-경기도는 당초 무보수 명예직인 도의원 지방장관제 도입을 추진했으나 행정자치부의 반대로 연정위원장 신설로 선회했다.

  한편, 1957년 양평읍에서 출생한 김승남 도의원은, 양평군민포럼 초대회장과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부 부지부장, 양평군축구협회 부회장, 제14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장, 새누리당 양평.가평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을 거쳐 2010년 6.2 지방선거에서 제6대 양평군의회 의원에 당선, 전, 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2014년 6.4 지방선거 양평군 도의원 1선거구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당선된 김 의원은 전반기 새누리당 부대표와 예결특위 위원, 보건복지위원을 지내고 후반기에 경기도의 예산을 기획하고 관련 정책 등을 총괄하는 기획재정위원에 이어 이번에 경기도 2기 연정(聯政) 제1연정위원장에 선임됐다.

  ‘경기도 공공건축물 등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촉진에 관한 조례안’과 노인복지청 설립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으며, 경기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 감독권’ 촉구와 “신경기변전소 전면 백지화 5분 발언”, “경기복지재단 통폐합 추궁”과 예산안 심사시 “독립유공자에 대한 의료비 등 처우확대 필요성 강조” 등 책임 있는 보건복지정책을 확립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