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경기도 주최 「9988 톡톡쇼」예선전 참가
양평군노인복지관 경기도 주최 「9988 톡톡쇼」예선전 참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26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이 지난 22일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 경기도노인복지관 협회,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9988 톡톡쇼」예선전에 참가하였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9988 톡톡쇼」는 ‘어르신 문화즐김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8, 23, 24일 3일간 총 55개 팀이 현장오디션에 참가하여 기악, 합창, 춤, 민요 등 6개 분야에서 선발된 40개 팀이 예선전을 치렀다.

  대한 노인회 소속 동아리 및 경기도 소재 53개소 노인복지관에서 출전한 40개의 참가팀은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극장에서 예선전을 펼쳤으며,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가리는 예선전인 만큼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이날 예선전에 참가한 양평군노인복지관 ‘룰랄라댄스’팀의 총 20명의 남녀 어르신들은 룸바, 자이브, 차차차 등 댄스스포츠를 선보였으며 ‘99세까지 팔팔하게’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즐겁게 웃으며 경연을 펼쳤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 공연장까지 동행하여 대회에 출전한 양평군노인복지관 룰랄라댄스팀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결과와 상관없이 오늘하루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고, 안전하게 대회를 마치실 수 있기를 바란다. 파이팅!”이라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 출전한 룰랄라댄스팀의 김순자 어르신은 “현장오디션 때와는 다르게 예선전이라 어젯밤 잠을 못 잤다. 열심히 연습한 만큼 대회 결과에 상관없이 무대를 즐기고 오겠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동행해주는 노인복지관 직원들께 감사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